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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미르매거진

숏폼 콘텐츠 제작 시 고려사항 5가지

by 온미르비즈니스 2024. 3. 31.

요즘 숏폼 콘텐츠에 대한 인기가 많아서 어떻게 하면 잘 만들 수 있을까 관련 전문가를 만나서 여쭤 봤습니다.

그래서 그 분의 조언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요약하자면 짧고 "강렬한 메시지를 만들어서 대중의 주목을 끌어라"

 

사실 쉬운 얘기는 아닙니다.

온라인 홍보를 목적으로 만드는 건데 이렇게 요약하면 너무 포괄적이라 안되겠죠.

 

그래서 숏폼 콘텐츠를 제작할 때 고려할 수 있는 다섯 가지 방법은 아래에 적어보겠습니다.

 



1. 플랫폼을 목적에 맞게 선택하기

우선 숏폼 콘텐츠를 게시할 플랫폼을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TikTok과 Instagram Reels는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으며, 동영상을 통해 창의적인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각 플랫폼의 특성과 타겟 오디언스를 고려하여 최적의 플랫폼을 선택해야 합니다. 제일 먼저 대상이 누구인지 정확하게 설정하고 그에 맞게 만들어서 게재하기 전에 사전 반응을 조사하는 것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2. 시각적 요소를 강화하기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것은 바로 시각적 효과와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잘 만들어도 이목을 집중시키지 못한다면 의미가 퇴색되기 마련이죠. 밝고 선명한 이미지, 독창적인 그래픽, 눈에 띄는 애니메이션을 사용하여 주목도를 높이세요. 또한,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일관된 색상 및 스타일을 사용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3. 짧고 강렬한 메시지 사용하기

숏폼의 핵심은 짧은 시간 안에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라 아주 명확하고 간결한 메시지로 시작하여, 시청자의 관심을 즉각적으로 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우선입니다. 제작 시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하거나, 재미를 포함시키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사전에 문서로 제작에 필요한 내용들을 정리해서 회의를 하고 제작을 하는 것이 기본이겠죠.

 



4. 소통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요소 포함하기

시청자의 참여를 유도하는 인터랙티브 요소를 포함시키는 것을 반드시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퀴즈, 투표, 챌린지 등 시청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을 제안하면, 콘텐츠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가 높아집니다. 이는 또한 콘텐츠의 확산을 촉진하여 더 넓은 유저에게 도달할 수 있게 합니다.

 


5. 분석 도구를 활용하여 최적화하기

콘텐츠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분석과 최적화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각 콘텐츠의 성능을 추적하여 어떤 유형의 콘텐츠가 가장 높은 참여도와 반응을 이끌어내는지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콘텐츠 전략을 조정하고, 성공적인 요소를 반복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반드시 이렇게 해야 한다는 강제성보다 권고사항이라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콘텐츠를 창의적이고 전략적으로 제작하여, 온라인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음 번에도 관련내용으로 올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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